이정식 장관, 근로시간 제도 개편 관련 고용노동부 제15기 정책기자단과 의견 청취 [고용노동부]

조회수 912 | 등록일 2023-03-18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5783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기자단, 향후 근로시간 제도 개편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 취재계획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3월 17일 제15기 정책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25명의 정책기자단(이하, ‘기자단’)을 위촉했다.
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서 전달하는 정책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4.4: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기자단은 중학교 교사, 시민단체 연구원, 벤처기업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해외기자단 또한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등 여러 국가의 다양한 고용노동 정책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고용노동 정책에 대해 각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취재해 고용노동부 블로그에 기사를 쓰고, 카드뉴스, 정책홍보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도 하게 된다.

기자단은 “정책 소통의 서포터즈가 되는 고용노동부 기자단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내 친구,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식 장관은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청년보좌역과 함께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 간담회를 가졌다. 기자단은 근로시간 제도 개편 취지와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제언했다.
이정식 장관은 “고용노동부는 올해 노동개혁이라는 중대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청년 등 국민과의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책기자단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정책홍보에 임해달라”라며 적극적인 역할도 당부했다.

앞으로 정책기자단이 전하는 알찬 소식은 고용노동부 공식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  의:  디지털소통팀  김성은 (044-202-7781), 장현진 (044-202-7782)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