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서울지사’ 개소 [고용노동부]

조회수 941 | 등록일 2022-12-0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4030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노사상생.일터혁신.중장년 고용지원을 원스톱으로 통합 지원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이하 ‘재단’)은 12월 2일(금) 오후 2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서울지사에서 지사의 출범을 알리는 개소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대표사업으로 노사상생협력, 일터혁신컨설팅, 중장년고용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개별 단위로 추진되었던 각각의 사업을 사업간 연계.융합을 통해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확대하고 지역 수요에 맞춰 밀착 지원하고자 지역 지사를 출범하게 되었다.
 
서울지사는 그간 누적된 사업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상생형 지역 거버넌스 조성, 일하기 좋은 기업, 노동자 역량 향상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내실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업 연계.융합을 기반으로 한 사업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설명회·간담회·우수사례 전파 등을 통해 국민들이 재단 사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울지역 노사정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재단 서울지사 출범을 축하했다.

서울지사 홍제희 지사장은 “재단 사업이 기업에서 원활하게 활용되도록 통합패키지 진단 등을 통해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통합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사업장과 노동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지역 내 고용노동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5개 지사를 출범하게 되었다”라며 지사 신설의 의미를 강조하고, “앞으로 재단 사업을 원스톱으로 통합해 지원함으로써 사업간 시너지를 높이고 고용노동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서울지사 방미화 (02-3488-1943)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