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카드 사용하고, 최대 5만원 받으세요!”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 사용 우수자를 위한 이벤트 실시 [고용노동부]

조회수 3296 | 등록일 2024-09-1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4970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9월부터 11월 동안 전자카드를 많이 사용한 근로자에게 인센티브 지급  -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김상인,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에게 전자카드 사용 의무를 알리고 자발적인 카드사용을 독려하기 위하여 “전자카드 사용 우수 건설근로자 인센티브 지급” 이벤트를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9월~11월)에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건설근로자는 ①공제회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참여 방법에 따라 신청을 하고, ②3개월(9월~11월) 동안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건설현장에서 출퇴근을 기록하면 된다.
 
공제회는 전자카드 사용 우수 건설근로자(전자카드 사용일수가 이벤트 신청자의 평균 사용 일수보다 높은 근로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의 건설근로자에게 최대 5만원을 전자카드에 연결된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공제회 이재금 고객사업본부장은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상반기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하반기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건설근로자의 전자카드 사용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는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인력관리 및 투명한 퇴직공제 신고를 위해 시행 중인 제도로서, 올해부터 모든 퇴직공제 의무 가입사업장(공공 1억 원, 민간 50억 원)으로 전면 확대 적용되었다.
 
건설근로자는 전자카드를 사용하여 현장 출·퇴근을 기록해야 하며, 전자카드는 전국 우체국 및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문  의:  전자카드사업부  박신영(02-519-213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