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유특구 전국 총괄주관기관 협의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99 | 등록일 2024-05-3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3326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9일(수) 오후,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중구 을지로)에서 전국 14개 시도별 규제자유특구 총괄주관기관*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 특구 사업의 관리 및 운영, 사업화 지원 등을 수행하는 기관(TP, 연구기관 등)
 
이번 협의회는 규제자유특구 총괄주관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규제자유특구가 지역 혁신생태계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정책 방향과 아이디어를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산업·지역 정책과의 연계 강화, 초광역지차체 단위의 협업을 통한 특구 조성 등 전략성·연결성에 기반한 특구의 방향성과 함께 기획 및 선정 프로세스 개선, 특구간 네트워크 활성화, 규제개선 이행력 확보를 위한 제도정비 등 성과 촉진 방안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총괄주관기관들은 “그간 특구 운영·관리를 통해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규제자유특구가 보다 선진화된 규제샌드박스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다짐하였다.
 
김홍주 특구혁신기획단장은 “협의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토대로 중기부와 지자체간 협력·협업을 한층 강화하여 지역의 혁신자원과 역량이 결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규제자유특구가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략성 강화, 운영의 효율성 제고, 성과 촉진 등을 위해 필요한 제도를 정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